본문 바로가기
내 감성 카페

감성 차밭여행 하동 매암제다원

by soya 2021. 6. 24.
728x90

감성 차밭 여행 하동 매암 제다원


차의 고장이라고 불리는 만큼 하동엔 차밭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다원들도 많이 있지요. 각각의 개성을 담은 차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중 차 박물관을 운영하고 차밭을 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매암 제다원에 다녀왔습니다.


매암-차-박물관
매암차박물관

매암 제다원에서는 매암차 박물관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로 입장료는 없지만 음료는 주문하셔야 합니다.

매암-차-박물관
매암차박물관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것이 매암 차 박물관인데 안쪽의 매암 다방에서 음료를 먼저 주문하신 후에 관람하시기를 바랍니다. 음료를 주문했는지 검사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음료 판매 수익으로 박물관과 제다원을 관리하는 데 사용한다고 합니다.

매암-제다원
매암제다원

매암 제다원으로 들어가시면 차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은데 이 차밭 풍경을 보면서 차를 마실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이색적인 경험입니다.

매암다방-이용안내
매암다방 이용안내

8세 이상 1인 1 음료가 기본입니다.
제다원에서 운영하는 찻집답게 음료는 차 종류로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전 홍차 7,000원
산뜻 홍차 6,000원
고소 홍차 6,000원
우전녹차 7,500원
세작 녹차 6,500원
차갑게 드시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곳을 제대로 즐기시려면 따뜻한 차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구를 이용해 직접 우려 마실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암-제다원
매암제다원

따뜻한 차를 주문하시면 차와 다구세트를 주시고 따뜻한 물을 담아갈 수 있게 보온병까지 챙겨주십니다.

차밭-풍경
차밭풍경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자리는 내부에도 있고 야외에도 있는데 당연히 차밭을 볼 수 있는 야외 자리에 앉아야지요. 비가 조금씩 내렸는데도 많은 방문객이 야외에서 차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저도 비따 위쯤이야 하고 야외에 차밭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자리에 앉았습니다.
차밭을 보면서 직접 차를 우리고 마시는 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왠지 차도 더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매암-차-박물관
매암차박물관

매암차 박물관에는 줄이 길게 사람들이 서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입니다. SNS에서 유명한 포토스폿입니다. 저도 줄을 한참 선 후에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역시나 너무 멋진 사진이 나왔네요. 저희는 뒷분들을 생각해서 정말 빠르게 찍고 나왔습니다. 앞으로 가실 분들도 이 글을 보고 가신다면 기다리실 뒷분들을 배려해 너무 오래 시간을 보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희 앞에 분들이 진짜 너무 오래, 뒤에 저희 포함 모든 분들이 눈살을 찌푸리실 정도로 오래 이용하셔서 조금 기분이 안 좋았거든요. 이용객분들이 모두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만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 사진만 찍고 진짜 둘러보고 싶었던 박물관은 보지도 못했습니다. 시간에 쫓겨서요ㅠㅠ
아쉽지만 이쁜 사진을 간직하게 된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하동에 가셔서 차의 고장 하동을 제대로 느끼고 차밭 구경 실컷 하고 싶으시다면 매암 제다원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하동 #매암제다원 #하동여행 #하동가볼만한곳
#매암차박물관 #매암다방 #차밭풍경 #차밭 #차밭뷰
#하동인생샷 #하동예쁜곳 #하동예쁜사진 #하동추천
#하동차박물관

728x90
반응형

댓글